<텃밭일지 농사달력>은
텃밭농사를 지으며 일하고, 공부하고, 놀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만든 작은 책입니다. 가족텃밭을 가꾸는 부모님과 아이들, 텃밭교실을 일구는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농사달력과 함께 수업 아이디어, 놀이들에 대한 안내와 텃밭일지로 구성하였습니다. 텃밭농사를 지으며 좋은 기록과 추억들을 많이 남기실 수 있도록 만들었지요.

꿈이자라는뜰은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농사일을 통해 건강한 일꾼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곳입니다. 2009년 가을에 시작한 꿈이자라는뜰은 공교육 특수교사와 마을 주민교사가 협력해서, 유기농업에 생태교육과 직업교육을 엮는 '전인교육과정'을 만들어가고 있지요. <텃밭일지+농사달력>은 꿈이자라는뜰의 지난 4년간의 농업교육 노하우와 <텃밭정원 가이드북>의 노하우를 엮어서 만들어낸 책이랍니다.

자립을 위한 실험
장애와 농업을 교육과 직업, 치유의 과정으로 엮어가는 실험과 더불어 꿈뜰이 하고 있는 또 하나의 실험은 바로 '자립'입니다. 장애와 농업은 수익을 내는 생산성으로 따지자면 정말 이렇다 할 장점이 거의 없는 분야이지요. 그래도 열심히 아이들을 가르치고, 함께 농사를 짓고, 꽃과 채소모종도 팔고, 허브차도 만들어 팔고, 무엇보다 마을 이웃들의 꾸준한 도움을 받으며 여지껏 잘 버텨왔습니다. 그러던 중에 우리가 가지고 있는 그동안의 텃밭교실 노하우를 담아 책을 만들어 팔면 살림에 큰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쪼록 꿈뜰의 <텃밭일지 농사달력> 자립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많이 사주시구요, 소문내 주시구요, 잘 팔릴 수 있게 도와주세요^^ 그리고 또 내년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업그레이드한 책을 선 뵈일 수 있도록 여기 블로그 방명록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나누어 주시길 바랍니다.

<구입안내>
+ <텃밭일지 농사달력>의 정가는 3,000원입니다.
+ 대량구매와 계산서가 필요한 구매는 책을 만들어주신 그물코로 연락해주세요.
+ 소량구매와 계산서가 필요없는 구매, 꿈뜰에 대한 문의는 꿈뜰 돌쇠 최문철에게 연락해주세요.
+ 책은 충남 홍성군 홍동면 운월리 느티나무 헌책방(그물코 출판사)에서 구입하실 수 있으며,
+ 택배구매도 가능합니다. 소량택배는 책 가격에 택배비 3,500원 추가입니다. 
+ 10부 이상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저희가 비용을 부담하여 발송해드리겠습니다 .

<구입문의>
* 그물코(대량구매, 계산서가 필요한 구매)
연락처 041-631-3914
입금계좌 국민 931301-01-059980 장은성(그물코)

* 최문철 (소량구매, 계산서가 필요 없는 구매)
연락처 공일공-사칠오일-사삼일육 / joshua.choi@gmail.com / 블로그 비밀댓글로 연락처를 남겨주셔도 가능합니다. 
입금계좌 농협 351-0124-6855-13 최문철

* 예약주문도 가능하시구요, 정식 주문과 발송은 다음주 월요일부터 가능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