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의 활용> 꿈이자라는뜰에서 만든 유기농 천연 감미료, 향신료를 소개합니다.


스테비아 Stevia
스테비아 잎에는 설탕의 200배의 당도가 있는 스테비오사이드(stevioside)와 레바우디오사이드라는 성분이 들어있답니다. 같은 양의 설탕보다 훨씬 달지만, 칼로리는 설탕의 1/90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약용, 한약조제, 간장, 술, 차 등에 단맛을 내는 감미료로 사용된답니다. 일반적으로는 커피나 홍차, 허브차를 마실 때 설탕대신 함께 우려서 먹으면 몸에 더 좋겠지요? 아울러 스테비아는 항산화 작용이 녹차의 5배 이상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다네요.(토호쿠대학 농학부 논문 中) 앞으로 체내의 악성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식생활에 도움을 주는 식물로 각광을 받을 것 같습니다.

바질 Basil
바질은 토마토요리에 빠질 수 없는 중요한 향신료입니다. 마늘과 가지에도 잘 어울리구요. 아울러 닭고기, 어패류, 채소, 샐러드, 스파게티, 피자, 스튜, 스프, 소스 등의 요리에 널리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이탈리아 풍미의 요리를 만드는데 없어서는 안되는 향신료랍니다. 꿈이자라는뜰에서 재배하고, 건조가공한 바질은 스윗바질(Sweet Basil)과 적바질(다크오팔바질 Dark Opal Basil)입니다. 바질은 주로 향신료로 사용하지만, 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배 아픈데, 메스꺼움을 가라앉히는데, 변비해소와 소화촉진에 도움이 된답니다.

+ 함께보기:: 꿈이자라는뜰 허브 첫수확: 다크오팔바질을 수확했습니다~ http://greencarefarm.org/139

2.3m * 1.2m 베드에서 자라고 있는 바질들~

다크오팔바질 Dark Opal Basi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