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번의 <장애와 농업 다리놓기 공부모임>을 진행하면서

꿈이자라는뜰의 지난 5년간의 경험들, 실험들에 대한 나름의 갈무리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부족한 경험이지만, 귀하게 여겨주시고 도움과 도전을 받았다고 하시니 오히려 저희가 힘을 얻었습니다. 공부모임 네시간 동안 줄기차게 이야기를 나누고도 항상 시간이 모자라서 아쉬워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만큼 우리는 절실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달마다 잊지않고 홍동을 찾아와 주신 공부이웃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무엇보다 공부이웃들과 새로운 인연을 맺은 것이 이번 모임의 가장 큰 열매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주제를 고민하는 공부이웃들을 온오프라인에서 서로 연결하는 일을 꿈뜰이 지속적으로 해주었으면 하셨더랬지요? 아직은 저희 역량이 부족해서 기대에 전부 부응을 하지 못해 아쉽습니다만, 일단 일년에 한번 오프라인 모임은 꿈뜰이 맡아서 진행하기로 했던 약속을 드렸었는데, 기억나시지요?


내년 이맘 때, 아니 해가 바뀌었으니 올 해 12월 초에 다시 홍동에서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1박2일동안 함께 밥 먹고, 이야기하고, 또 이야기하고, 술도 먹고, 활동 사진도 보고, 서로의 아이들을 돌보면서 함께 밤을 지새우면 좋겠습니다. 그 때까지 각자의 자리에서 각자의 질문과 열정을 품고 잘 지내시길 바랍니다. 다시 만날 때까지 건강하시고요~


+ "장애와 마을" 주제발표를 해주셨던 상욱아버님도 후기를 올려주셨습니다.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blog.naver.com/wkdusguard/22020765766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