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꿈이자라는뜰입니다. 


2009년 가을, "마을의 장애학생들을 위해 지역과 학교가 함께 가꾸어가는 농촌형 배움터와 일터"를 만들기 시작한 이래로, 꿈뜰에는 크고 작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처음엔 농장이 따로 없어서 마을 이곳 저곳에 작은 터를 얻어 텃밭수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2011년 홍동면 팔괘리 송정마을에 농장을 열어 7년 동안 잘 지내다가, 2018년부터는 운월리로 이전하여 새롭게 농장을 가꾸고 있습니다. 올 해는 마을교사 4명, 농장일꾼 2명, 청소년 20명이 함께 합니다. 학생들과 농사짓는 텃밭수업은 여전히 새로울 때가 많지만, 그동안 쌓인 경험과 팀웍이 있어서 든든합니다. 그동안 세상도 변해서, 이전에 없던 "교육농업", "사회적농업"이란 말을 쓰기 시작했고요, 꿈뜰도 이에 맞추어 요즘에는 "발달장애청소년을 위한 교육농장", "장애와 함께 일하는 돌봄농장"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난 9년간 아무런 법적인 옷을 입지 않고 조직 아닌 조직으로 지냈던 꿈뜰이 지난(2017년) 3월에 임의단체 설립신고를 하였습니다. 덕분에 고유번호증도 받고, '꿈이자라는뜰' 이름으로 공식 계좌도 만들었습니다. (이전계좌도 사용합니다만, 공식계좌를 이용해주세요) 통장은 후원계좌와 대금결제를 받는 자립통장 두 개로 만들었습니다. 그동안 조심스럽게 계좌번호를 물어보시고, 묵묵히 꿈이자라는뜰을 후원해주신 이웃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지난 9년간 후원 이웃분들이 안계셨다면 꿈뜰은 진작에 문을 닫았을 거에요. 꿈뜰을 처음 만들땐 어떻게든 농사로 자립을 해내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지만, 역부족임을 깨닫는덴 그리 오래걸리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아껴도,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메꿔지지 않는 공백을 꼬박꼬박 채워주신 마을 이웃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올 해는 새로운 터전에서 농장을 시작하느라 도움이 많이 필요하답니다. 꿈이자라는뜰의 든든한 후원이웃이 되어주시길,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꿈이 함께 자라는 마을, 더불어 자립하는 마을을 함께 만들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2018년 2월 28일 

꿈이자라는뜰 올림



꿈이자라는뜰 후원이웃 참여안내


+ 일손나눔: 월~목요일, 꿈이자라는뜰 농장(오시기 전에 꿈뜰일꾼들에게 문의해주세요.)

+ 씨앗나눔: 가지고 계신 씨앗과 모종, 농사물품을 후원받습니다.

+ 재정후원: 농협 351-0951-9241-03 (예금주_꿈이자라는뜰)


꿈이자라는뜰은 CMS 자동이체를 하기엔 규모가 너무 작아서요. 수고스러우시더도 후원이웃분들께서 은행에 가셔서 직접 정기 자동이체를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꿈이자라는뜰 후원이웃들에게는 이듬해 2월 한 해를 지낸 소식지와 작은 선물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의 양식에 편지를 받을 수 있는 주소와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https://goo.gl/forms/Paju7WqrFwvimPK52




+

2017년 꿈이자라는뜰 활동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살펴주세요!

http://www.greencarefarm.org/263






꿈뜰블로그 www.greencarefarm.org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greencarefarm  

트위터 @greencarefarm / 인스타그램 @greencarefarm


+ Recent posts